대한민국에서 근로 활동을 하고 있는 직장인이라면 누구나 고용보험에 가입되어 있을 텐데요. 고용보험이란 근로자가 직장을 잃었을 때 생활 안정과 재취업을 지원하기 위한 제도입니다. 그럼 지금부터 고용보험 가입이력조회하는 방법 2가지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정부 24
먼저 첫 번째로 온라인 민원 서비스 정부24를 이용하여 고용보험 가입이력조회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1. 정부24 사이트 접속
2. 간편 인증 또는 공동 인증서 로그인
3. '고용보험' 검색
4. '고용보험자격이력내역서' 선택
5. '발급하기' 버튼 선택
6. 기본정보 입력 후 민원 신청
민원 신청을 하신 후 서비스 신청내역에 가셔서 '문서출력'을 누르셔서 PDF 파일로 저장을 해주시거나 프린터를 이용해 출력을 해 주시면 됩니다. 참고로 해당 서비스는 고용보험에 가입된 근로자라면 누구나 무료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2) 고용산재보험토탈서비스
두 번째 방법은 근로복지공단에서 운영하는 고용산재보험토탈서비스를 이용하는 방법입니다.
1. 고용산재보험토탈서비스 접속
2. 간편 인증 또는 공동 인증서 로그인
3. 고용·산재보험 자격 이력 내역서 선택
4. 보험구분 및 조회구분 선택
5. 원하는 유형의 이력내역서 발급 신청
고용산재보험토탈서비스에서는 회사 단위 또는 전체 이력 출력이 가능합니다. 정부24와 마찬가지로 PDF 파일로 저장을 해주시거나 프린터를 이용하여 출력해 주시면 됩니다.
마치며
지금까지 고용보험 가입이력조회 2가지 방법에 대해 알아봤는데요. 두 가지 방법 모두 간편하고 어렵지 않으니 현재 국내에서 근로 활동을 하고 계신 직장인 분들은 위 두 가지 방법 중 하나로 고용보험 가입이력내역서를 받아주시면 될 것 같습니다.
함께 보면 좋은 포스팅: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