많은 분들이 목돈 마련을 위해 적금을 통해 저축하고 계실 텐데요. 적금은 일반 자유입출금 통장에 비해 이자가 높지만 장기간 자금이 묶인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적금과 자유입출금 통장의 장점을 모두 갖춘 사이다뱅크 파킹통장을 소개해 드릴 테니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이다뱅크 파킹통장
파킹통장에서 파킹(Parking)이란 주차를 의미하는데요. 파킹통장은 주차와 비슷하게 여유 자금을 잠시 보관하는 용도로 쓰입니다. 일반 자유입출금 통장처럼 입출금이 자유로우면서 비교적 금리도 높은 편이라 적금과 자유입출금 통장 중 고민이신 분들에게 새로운 선택지가 될 수 있습니다.
사이다뱅크 파킹통장은 SBI 저축은행에서 운영 중인 입출금통장 상품으로 잔액 2억 원까지는 연 1.2%의 높은 이자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2억 원이 초과하는 금액에 대해서는 연 0.2%의 금리가 적용되지만 보통 많은 분들이 예금자 보호가 가능한 5천만 원 전후로 저축을 하기 때문에 연 0.2%가 적용될 일은 크게 없을 것 같습니다.
이자가 매월 1일부터 말일까지 계산된 후 다음 달 1일에 바로 입금이 되기 때문에 정기 예금이나 적금 상품처럼 이자를 지급받기 위해 장기간 묶여있을 필요도 없습니다.
그리고 이용 실적에 관계없이 이체, 자동이체, ATM 체크카드 입출금, 입출금 알림 서비스 등 모든 서비스를 수수료 없이 이용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신청 방법
사이다뱅크 파킹통장은 주민등록증이나 운전면허증을 소지한 만 17세 이상 내국인은 사이다뱅크 모바일 어플을 통해 누구나 신청이 가능합니다. 최초 계좌 개설 시 이체 및 출금 한도가 제한되는데요. 금융 거래 목적 확인 시 한도 제한은 언제든지 해제할 수 있습니다.
본 상품은 영업점을 통한 신규, 입금, 해지 처리가 불가한 비대면 전용 상품으로 모든 서비스는 모바일 어플로 이용해 주셔야 하며 자세한 사항은 SBI 저축은행 상담센터(1644-5277)를 통해 문의해 주시기 바랍니다.
마치며
지금까지 사이다뱅크 파킹통장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본 상품은 적금처럼 장기간 자금이 묶여 있을 필요가 없고 매월 이자가 지급된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목돈 마련을 계획 중이시라면 일반 입출금 통장처럼 입출금이 자유로우면서 적금같이 비교적 금리가 높은 본 상품을 고려해 보시기 바랍니다.
함께 읽으면 좋은 글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