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경기도는 청년 근로자를 위한 다양한 복지 사업을 운영 중입니다. 기존에 운영되던 청년 마이스터 통장 사업이 2021년부터 중소기업 청년 노동자 지원사업으로 명칭이 바뀌면서 새로 개편되었는데요. 자세한 지원 내용과 자격 요건에 대해 같이 알아보겠습니다.
청년 마이스터 통장
청년 마이스터 통장(중소기업 청년 노동자 지원사업)은 신청일 기준 경기도에 거주하면서 경기도 소재 중소기업에 재직 중인 만 18세 ~ 만 34세 청년 근로자를 대상으로 2년간 분기별로 총 480만 원을 지급하는 사업입니다. 지원금은 해당 청년 근로자가 거주하고 있는 지역의 경기 지역화폐로 지급되며 매년 2회 신청자를 모집하고 있습니다.
신청 대상 청년 근로자는 신청일 기준 해당 중소기업에 주 36시간 이상 근무 조건 아래 3개월 이상 재직 중이어야 하며 4대 사회보험에 반드시 가입되어 있어야 합니다.
근무 조건과 함께 소득 조건도 같이 충족해야 하는데요. 신청자는 최근 3개월 평균 건강보험료가 92,610원 이하 또는 월급여가 270만 원 이하이어야 본 사업 신청이 가능합니다.
자격 요건 및 지원 내용 요약
- 대상: 경기도에 거주 중인 만 18세 ~ 만 34세 청년 근로자
- 근무 조건: 경기도 소재 중소기업 3개월 이상 재직
- 소득 조건: 3개월 평균 건강보험료 92,610원 이하
- 지원 내용: 2년간 480만 원 지원 (분기별로 경기 지역화폐 지급)
신청 방법
본 사업은 현재 '21년 5월에 1차 모집이 완료된 상태이며 2차 모집은 '21년 10월 1일부터 15일까지 진행될 예정입니다. 신청은 경기도에서 운영하고 있는 청년 노동자 지원사업 홈페이지(http://youth.jobaba.net)를 통해 온라인 접수만 받고 있습니다.
제출서류
- 신청서 (신청 시 제공)
- 개인 정보 제공 동의서 (신청 시 제공)
- 청년 노동자 지원사업 근무확인서 (신청 시 제공)
- 주민등록표 초본 (정부 24 발급)
- 사업자등록증 사본 (재직 중인 중소기업)
- 4대 사회보험 가입내역확인서 (사회보험정보연계센터 발급)
- 신청일 기준 직전 3개월 건강보험료 납부확인서
선발자 선정은 1) 건강보험료 낮은 금액 순 -> 2) 현 직장 장기 재작자 순 -> 3) 경기도 장기 거주자 순으로 결정되니 신청 시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마치며
지금까지 2021년부터 중소기업 청년 노동자 지원사업으로 새롭게 명칭이 바뀐 경기도 청년 마이스터 통장 사업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현재 1차 모집이 마감된 상태이며 '21년 10월 1일부터 15일까지 2차 모집이 진행될 예정입니다. 지원 내용, 자격 요건, 제출 서류 등을 미리 잘 확인하신 후 신청 기간 내에 신청하셔서 좋은 결과가 있기를 기원합니다.
함께 읽으면 좋은 글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