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년 물가가 올라 에어컨 전기세가 걱정되시는 분들이 많으실 텐데요. 에어컨을 사용하지 않는 것이 가장 좋겠지만 그렇지 못하는 것이 현실입니다. 에어컨 전기세 줄이는 법 6가지를 소개해 드릴 테니 올여름 전기세를 효과적으로 절약해 보시길 바랍니다.
1. 강풍부터 시작하기
에어컨 온도를 조금씩 내려야 전기세 절약에 효과적이다라고 생각하는 분들이 많으신데요. 오히려 그 반대로 처음에 에어컨을 가장 세게 틀고 희망 온도에 빨리 도달하면 실외기 작동이 멈추어 전기세 절약에 더 효과적이라고 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처음에 강풍으로 시작한 후에 바람 세기를 본인의 필요에 맞게 조금씩 올리는 것을 권장드립니다.
2. 계속 틀어놓기
에어컨을 자주 켰다 껐다 하면 전기 사용량이 급격하게 늘어나게 됩니다. 그러므로 에어컨은 한 번 사용하실 때 계속 틀어 놓는 것이 좋으며 실내 온도는 24도에서 26도로 설정해 주시는 것이 가장 좋다고 합니다.
3. 필터 및 실외기 청소
에어컨 사용하는 거랑 에어컨 청소하는 것이 전기세 절약하고 무슨 관련이 있는 거지 생각하시는 분들이 계신데요. 에어컨 필터나 실외기에 먼지가 쌓이게 되면 냉방력이 줄어들게 됩니다. 그러므로 여름에 최소 2주에 한 번은 필터와 실외기에 쌓인 먼지를 간단하게나마 청소해 주는 것이 좋습니다.
4. 에어컨 날개는 위로
에어컨 전기세 절약에 있어서 에어컨 날개의 위치 또한 중요한데요. 더운 공기가 주로 위에 머물기 때문에 위에 있는 더운 공기를 차가운 바람으로 순환시켜 줄 경우 비교적 조금 높은 온도로도 더 효과적으로 내부에 냉방 효과를 가져다줄 수 있습니다.
5. 선풍기와 함께 작동하기
에어컨을 선풍기와 같이 사용할 경우 공기 순환이 더 빠르게 되어 내부에 냉방 효과를 더 빠르게 가져다줄 수 있습니다. 참고로 선풍기의 전기 소모량은 에어컨에 비해 40~50배 낮다고 하니 같이 선풍기를 에어컨과 같이 사용한다고 해서 전기세에 큰 영향은 없다고 합니다.
6. 사용 전 집안 환기시키기
집안에 있는 문, 창문 등을 모두 열어둔 상태에서 에어컨을 작동하시면 더운 공기가 배출되고 냉기 흐름이 더 원활하게 되어 더 빨리 시원해지는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내부 온도가 좀 내려갔다고 느끼실 때에 문, 창문 등을 다시 닫아주시면 됩니다.
마치며
지금까지 에어컨 전기세 줄이는 법 6가지에 대해 알아봤는데요. 내용이 복잡하지 않고 누구나 바로 실천할 수 있는 것들이기 때문에 올여름에 꼭 실천하셔서 갈수록 비싸지는 에어컨 전기세를 잘 선방할 수 있으시길 바랍니다.
함께 보면 좋은 포스팅:
무풍에어컨 장점 및 단점 총정리
갈수록 더워지는 여름 날씨 때문에 에어컨은 이제 선택이 아니라 필수인데요. 올여름은 지구온난화와 엘니뇨 현상으로 역대급 폭염이 예상된다고 합니다. 에어컨 구매를 앞두고 계신 분들을 위
perfumeday02.tistory.com
댓글